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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년 9월 20일 수요일

[Unreal4] 처음 설정 정리 - 권장 사항

[Unreal4] 처음 설정 정리 - 권장 사항
Unreal 을 처음 설치하고 필요한 것들을 정리 해 놓았다.

참고 자료
UE4 용 Visual Studio 셋업하기
UnrealVS 익스텐션 (2013, 2015, 2017용)

1. Visual Studio 설정
1.1  "솔로션 구성" 너비 수정
아래 처럼 "솔로션 구성"의 속성이 잘 않보이는 것을 수정한다.
"도구 모음 옵션 선택" -> "단추 추가/제거" -> "사용자 지정" 으로 들어간다.

"사용자 지정"에서 명령 -> "도구모음" 표준 -> "솔루션 구성" -> "선택 사항 수정" -> 너비 : 200 으로 수정

1.2 언리얼 엔진에서는 "Error List (오류 목록)" 창을 비활성화시킬 것을 추천한다.
도구 -> 옵션 ->  프로젝트 및 솔루션 -> 일반 -> "오류로 인해 빌드가 종료될 때 항상 오류 목록 표시" 체크 해제


2. UnrealVS 설정(설치는 위 링크 참조)
2.1 "Build Startup Proejct" 버튼 추가
1. "도구 모음 옵션 선택" -> "단추 추가/제거" -> "사용자 지정"2. "사용자 지정" -> 명령 -> 도구 모음 : UnrealVS -> "명령 추가"3. "명령 추가" -> UnrealVS -> "Build Startup Proejct" 선택 -> 확인

2.2 빌드 단축 키 연결 "Build Startup Proejct"
도구 -> 옵션 -> 환경 -> 키보드
 "다음 문자열을 포함하는 명령 표시" 아래 빈칸 클릭 -> "UnrealVS"로 검색 -> "UnrealVS.BuildStartupProject" 선택 -> "바로가기 키 누르기" 아래 빈칸 클릭 -> "Ctrl+Shift+Alt+B" 키 4가지를 같이 누른 후 -> 할당  -> 확인

Ctrl+Shift+Alt+B" 키 4가지를 같이 누른 후 "출력"창 확인

3. 에디터 설정
3.1 새에디터창(PIE) 크기 설정
"플레이" 아이콘 옆 "플레이 모드 및 플레이세팅 변경" 클릭 -> 고급 세팅
레벨 에디터 -> 플레이 -> Play in New Window -> 새창 크기 설정(폭 높이)

3.2 에디터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WASD로 이동될때 우클릭없이 이동할수 있게 하는법(필요시만)
"플레이" 아이콘 옆 "플레이 모드 및 플레이세팅 변경" 클릭 -> 고급 세팅 
레벨 에디터 -> 뷰포트-> Flight Camera Control Type : Use WASD For Camera Control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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